오늘은 이번 제주도 여행중에 방문했던 맛집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음식점들의 위치가 조금 떨어져 있긴 하지만 여행일정에 따라 선택지로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 여행중
방문했던 맛집 정리 5
"이춘옥 원조 고등어쌈밥"
여행객들은 물론, 제주도민들도 즐겨 찾는다는 맛집입니다. 해안가에 자리해 있는데다, 고등어묵은지찜의 새빨간 색깔이 식욕을 자극하는 느낌. 고등어묵은지찜의 양도 넉넉하게 먹을 수 있을 만큼 푸짐했고, 정갈한 밑반찬과 쌈채소와 함께 먹으니 더욱 맛있었습니다.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
- 소재지 : 제주시 애월읍 일주서로 7213
-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수요일 휴무)
"놀맨"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바다냄새 가득한 해물라면이 맛있는 곳. 쫀득한 면발에 해산물이 우러나 깊은 국물 맛이 더해지니 라면이 아닌 제대로 된 요리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애월 근처에 일정이 있다면 놀맨의 해물라면을 먹어보고 가는 것도 추천.
"명진전복"
예전부터 입소문을 타며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지만 2015년 '수요미식회' 방송에 소개되면서 여행객들도 더 많이 찾는 곳.
얇게 썬 전복 고명에 전복 내장을 이용해 지었는지 색깔부터 먹음직스러운 전복돌솥밥이 명진전복의 대표메뉴. 운이 좋으면 바로 식사를 할 수 있지만 때에 따라 웨이팅 시간이 들쭉날쭉합니다.
"떠돌이식객"
AOA 설현, 지민이 제주도 맛집 지도 만들기를 하는 도중, 해물라면을 맛있게 먹고 간 곳으로 유명한 떠돌이식객. 그 밖에도 여러 방송을 통해 소개되면서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인기 음식점이 되었습니다.
딱새우와 게, 전복, 홍합 등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 바다냄새가 나는 국물이 일품. 라면 이외에도 해물 된장뚝배기, 물회, 전복 버터구이 등 다양한 메뉴를 팔고 있었습니다.
■떠돌이식객
소재지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온평상하로 98
운영시간 : 매일 08:00 - 20:00(화요일 14시까지)
"자매국수"
해산물을 너무 많이 먹어 질렸다면 두툼한 돼지고기가 들어간 제주 고기국수는 어떨까요? 제주 시내에 위치한 자매국수는 제주의 또 하나의 명물인 고기국수로 유명한 집입니다.
일본 돈코츠라멘을 생각나게 하는 고기국수의 비주얼. 잡냄새도 나지 않고, 탱글탱글한 면발과 담백한 국물맛이 인상 깊었습니다. 돼지고기 고명이 올라간 비빔국수 역시 새콤달콤하니 맛있었습니다.
음식에 대한 후기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사람에 따라 평가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