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맛집

제주 시내 맛집 :: 고기국수가 맛있는 자매국수

by 별통 2019. 1. 15.

제주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 바로 맛집 탐방이 아닐까 싶습니다. 쌀쌀한 겨울에 제주를 여행하다보니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더군요. 그래서 국물이 있는 음식 중에서 메뉴를 고르던 중, 평소에 줄을 서서 기다려야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는 국수 맛집으로 결정했습니다.




제주 시내 고기국수 맛집

자매국수




제주를 대표하는 다양한 음식 중에서도 고기국수를 빼놓을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제주 시내에 위치한 '자매국수'는 제주 고기국수 맛집으로 유명하다 보니 매번 웨이팅을 해야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라고 하더군요.




북적거리는 가게 내부를 찍는 것은 포기하고, 어떤 메뉴를 팔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국수 종류는 멸치국수, 고기국수, 비빔국수, 멸·고기국수가 있으며 계절별미로 콩국수와 열무국수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아강발, 돔베고기, 물만두 등의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아강발이란 음식은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피부미용에 좋은 콜라겐이 듬뿍 함유된 미니족발". 돔베고기는 "제주산오겹살중 제일 맛있는 부위로만 선별한 제주돼지고기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돔베고기'의 '돔베'는 '도마'를 의미하는 제주도 방언이라고 해요.


■자매국수 대표메뉴

멸치국수 - 6,000 원

고기국수 - 8,000 원

비빔국수 - 8,000 원

멸·고기국수 - 8,000 원




조금 기다리니 주문했던 고기국수와 비빔국수가 나왔습니다. 고기국수의 비주얼은 일본 돈코츠라멘을 생각나게 했습니다. 돼지육수를 사용했지만 특별히 잡냄새가 난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고, 굉장히 담백한 맛이 특징이었습니다. 면발도 탱글탱글해서 국물과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주 깔끔했습니다.





비빔국수 역시 특이하게도 위에 고기가 올려져 나왔습니다. 고명으로 제주산오겹살로 만든 수육이 올려져 있는 비빔국수는 이곳의 별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살짝 매운맛이 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이 나서 좋았습니다. 고기국수와 비빔국수에 들어있는 고기는 적당히 부드러우면서 맛도 있어서 먹는 재미를 더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제주 고기국수의 유래


평소 국수와 같은 면 요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기회가 생긴다면 자매국수를 한 번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평소 멸치국수도, 돈코츠라멘도 즐겨 먹는 저로써는 아주 만족스럽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자매국수

소재지: 제주 제주시 삼성로 67

영업시간 - 09:00 - 21:00

(오후 4-5시 브레이크타임)




만족스러운 식사를 마치고, 디저트로 입가심을 하기 위해 보리빵이 유명한 덕인당을 찾았습니다. 제주하면 보리빵과 쑥빵도 유명하죠. 팥 앙금이 듬뿍 들어간 제주 보리빵과 쑥빵도 꼭 드셔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음식에 대한 후기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사람에 따라 평가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