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양산으로 나들이를 가려고 계획하는 중에, SNS를 뒤적거리다 발견한 양산 맛집 '산군'. 마침 시원한 국물이 생각난 김에 돈코츠라멘 맛집이라는 산군을 찾았습니다.
양산 석산 맛집
돈코츠라멘 전문점 산군
산군은 양산 석산의 한 상가건물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름도 작게 쓰여져 있고, 특별히 가게가 눈에 띄지도 않아서 눈 앞에 있는 걸 발견 못하고 건물을 두바퀴는 빙글빙글 돌았던 것 같습니다.
산군은 돈코츠라멘 전문점입니다. 돈코츠라멘은 일본 라멘의 한 종류로, 돼지뼈를 우려낸 국물로 만든 라멘을 말합니다. 고소하고 깊은 국물맛 때문에 돈코츠라멘을 좋아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영업시간은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휴무는 매주 일요일입니다.
음식점 내부의 규모는 작은 편입니다. 일본에 있는 가게 분위기도 나는 것 같습니다.
산군의 메뉴는 돈코츠라멘, 매운돈코츠라멘, 수제교자, 미니차슈덮밥이 전부입니다. 돈코츠라멘에 교자를 함께 시켜서 먹으려고 했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 수제교자가 안 된다고 하더군요. 아쉽지만 돈코츠라멘만 주문했습니다.
조금 있다가 주문했던 라멘이 나왔습니다.
진한 국물 위로 차슈, 숙주, 계란 등이 올라가 있는 모습이 먹음직스럽습니다.
그냥 돈코츠라멘을 시켜서인지 국물은 전혀 맵지 않고 고소하면서도 깊은 맛이 납니다. 돈코츠라멘은 대개 국물이 느끼할 수 있어서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조금 느끼하다고 느껴진다면 함께 주는 생마늘을 분쇄기로 빻아 넣으면 조금 더 칼칼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면도 적당히 쫄깃해서 나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본과 한국에서 먹었던 돈코츠라멘들과 비교하면 아주 맛있다고 느껴질 정도는 아니었지만 충분히 만족스럽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뭐랄까 일본 돈코츠라멘 특유의 그 느낌은 제대로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다음에 또 방문할 기회가 있다면 수제교자도 함께 먹어보고 싶습니다.
■산군
소재지 : 양산시 동면 금오로 249
영업시간 : 11:00 - 21:00(일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