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전부터 늘 설레는 해외여행.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행을 다녀오기 위해선 여행의 준비단계도 매우 중요합니다. 가고 싶은 곳을 선정하고 일정을 짜는 것조차 우리에겐 매우 설레는 일이죠. 여행계획을 잘 세웠다면 다음으로 필요한 것은 해외여행에 필요한 준비물을 챙기는 일입니다. 준비가 잘 되어있지 않으면 대처하기가 어렵지요. 여행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은데요. 물론 다들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되지만 오늘은 해외여행에 필요한 준비물품에 대해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여행 전 미리미리
해외여행 준비물
# 환전
해외여행에서 당연히 필요한 환전. 신용카드가 있다고 하더라도 현지화폐는 어느 정도 꼭 들고 있어야 되지요. 근처 은행만 가더라도 쉽게 환전할 수 있지만 조금 더 저렴하게 하는 것이 좋겠죠. 주거래 은행을 이용해 환전하거나 온라인 환전을 이용하면 환율 우대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주거래 은행에서 환전하는 경우, 개인의 이용실적이나 등급에 따라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각 은행 웹사이트를 통해 우대율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을 통한 인터넷 환전을 이용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렴하게 환전할 수 있으며, 근처 은행이나 공항에서 수령을 할 수 있어 간편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지화폐를 많이 들고 여행을 간다고 할지라도 해외결제가 가능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자(VISA) 카드나 마스터(MASTER) 카드 중 하나만 챙겨도 좋지만, 둘 모두 가져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맹점에 따라 둘 중 하나로만 결제가 가능한 경우도 종종 있으니 종류가 다른 해외결제 카드를 들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당연히 해외결제 수수료 및 가맹점 할인율 등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좋겠지요.
# 멀티 어댑터
잘 아시다시피 멀티어댑터는 해외여행 필수물품 중 하나입니다. 각 국가마다 표준전압이 상이하고, 어댑터의 모양 또한 다릅니다. 해외여행시에는 스마트폰 카메라 사용 및 여러가지 애플케이션 사용으로 스마트폰의 사용비중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배터리와 여유분의 보조배터리는 항상 가득 채우고 다니는 것이 좋겠지요.
# 유심칩 or 포켓와이파이
해외여행 중에는 스마트폰으로 길찾기, 지도검색, 혹은 카메라를 사용하는 일이 많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은 꼭 필요하지만 해외로밍의 가격이 부담되지요. 데이터를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현지 유심칩을 구매하거나 포켓와이파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지 유심칩이나 포켓 와이파이 모두 우리나라나 현지 공항에서 수령하는 것이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곳도 많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명확하니 여행을 가는 국가나 본인의 여행일정에 따라 비교해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상비약
여행 중에는 이곳저곳을 많이 둘러보느라 신체에는 피로가 쌓이고, 익숙치 않은 환경에 있는만큼 몸 건강도 충분히 신경써야 합니다. 감기약이나 해열제, 소염제, 두통약, 소화제, 지사제 등 간단한 상비약 정도는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동남아 등 더운 나라로 여행을 간다면 벌레 퇴치제나 별레물림 치료제를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공감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