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봄을 맞이해 다양한 봄꽃축제를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을 듯 합니다. 봄꽃하면 역시 벚꽃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벚꽃이 피는 시기에 맞춰 일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일본 현지의 예상 벚꽃 개화시기 및 만개시기에 대한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2018년, 일본
예상 벚꽃 개화시기
벚꽃 예상 개화시기는 일본의 매체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는 듯 합니다. 매체마다 예상하는 시점이 약간씩 다르며, 중간중간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으니 확인하시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웹사이트 등 여러 곳에서 참고하였는데, 2월 중 발행된 자료보다는 최신의 자료를 찾아보시길 추천합니다. 다음은 ZEKKEI 재팬에서 2018년 3월 1일자 벚꽃 개화시기 예상정보입니다.
일본의 벚꽃 개화시기는 전국적으로 평년보다 3~9일 정도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지역별로 빠르면 3월말(큐슈)부터 5월초(훗카이도)까지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오키나와를 제외한 일본 본토 예상정보입니다. 오키나와는 2월에 벚꽃이 피었으니, 이미 벚꽃은 다 졌겠지요.
벚꽃의 절정시기는 벚꽃이 개화된 후 약 1주일 지난 시점이라고 합니다. 일본의 봄을 느끼고 싶다면 여행일정을 잘 계획하는 것이 중요할 듯 합니다.
■일본 벚꽃 명소
(▲도쿄 치도리가후치 공원)
(▲오사카성 천수각)
· 규슈 : 후쿠오카 성이 있는 마이즈루 공원에는 봄이 되면 핑크색으로 물든다고 합니다. 개화시기에 맞춰 후쿠오카 성 벚꽃 축제가 열려 밤에도 다양한 불빛과 함께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 교토 : 교토의 도게츠교라는 다리는 '달이 건너는 다리'라는 뜻을 가진 일본의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일본영화에도 자주 등장하는 명소로 봄이 되면 벚꽃이 피어 주변경관도 아름답다고 합니다.
· 도쿄 : 치도리가후치 공원은 도쿄의 도심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벚꽃 개화시기에는 축제도 열리며, 벚꽃 꽃놀이 명소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하다고 하더군요.
· 오사카 : 일본여행으로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장소인 오사카의 오사카성도 벚꽃명소로 유명합니다. 봄이 되면 오사카성을 둘러싸는 벚꽃이 장관을 이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