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이 가진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남들이 알아주는 목표든, 스스로 만족하는 목표든, 큰 목표든, 작은 목표든. 각자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자신을 채찍질합니다. 오늘 소개드릴 명언은 그런 채찍질에 가장 어울리는 말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의 명언
#신발정리, 그리고..
한국의 이웃나라 일본. 오사카, 교토, 고베 등이 있는 간사이 지방은 한국인이 많이 찾는 일본 여행지입니다. 이곳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은 지하철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여행 중에 '한큐 전철'이라는 말을 많이 들을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드릴 명언을 남긴 사람은 바로 이 한큐전철의 설립자인 '고바라시 이치조'입니다. 판매사원으로 시작한 그가 일본 굴지의 기업을 설립하기까지, 아마 자신이 남긴 이 말을 수천 번이고 되뇌이며 자신을 채찍질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신발을 정리하는 일을 맡았다면
세상에서 신발 정리를 가장 잘 하는 사람이 돼라.
그러면 세상은 당신을 신발 정리만 하는
심부름꾼으로 놔두지 않을 것이다."
- 한큐철도 설립자 고바야시 이치조 -
목표를 이루기 위해, 꿈을 실현하기 위해, 또는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박수받아 마땅한 일입니다. 자신이 맡은 일에 대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야말로 그 사람을 빛나게 하는 가장 멋진 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 일이 하찮은 일이라도 상관없습니다. 남들이 무시하더라도 개의치 마세요. 우리는 그저 우리의 꿈을 이루기 위해 묵묵히 나아가시면 됩니다. 당장 눈 앞에 결과과 보이지 않는다고 낙담하지 마세요. 기회는 꼭 찾아올테고, 열심히 준비했으니 반드시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겁니다. 그 동안 흘린 피와 땀, 노력은 배신하지 않을테니 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