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드릴 카메라는 캐논의 미러리스 카메라인 EOS M10입니다. 사실 캐논 EOS M10은 이미 출시된지 2년이 넘은 카메라에다 후속작(EOS M100)까지 출시되었기 때문에 이제야 소개드리는 것이 뒷북일 수도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은 제품은 가격대가 높게 형성되고, 기존의 제품은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카메라는 한 대 필요한데, 최신 카메라까지는 필요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캐논 EOS M10 모델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듯 하여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캐논 EOS M10 디자인
캐논의 미러리스 카메라 EOS M10은 캐논의 미러리스 카메라 중에서도 가장 콤팩트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는 약 108.0(W) x 66.6(H) x 35.0(D) mm, 무게는 약 301 g (본체 + 배터리 팩 + 카드 포함)으로 작은 사이즈에 더해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작은 바디를 가진 EOS M10의 디자인은 심플하지만 세련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레이, 화이트, 블랙 총 3가지 색상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별도 구입가능한 페이스 커버를 착용하면 개성있는 모습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캐논 EOS M10 성능
캐논 EOS M10의 전체 화소수는 1,800만 화소입니다. 2년 뒤에 출시된 EOS M100의 화소수가 2,420만인 것을 감안하더라도 아주 크게 뒤떨어지는 성능은 아닌 듯 합니다. 물론 다른 세부적인 사양에서도 차이는 나지만, 시중에 형성되어 있는 가격차이를 고려하면 충분히 납득할만 합니다.
이미지 센서로 CMOS 센서를 사용하고, 하이브리드 COMS AF II를 지원합니다. 포커싱 밝기 범위는 EV 1-18 (실온, ISO 100, EF-M22mm f/2 STM), ISO 감도는 ISO ISO-12800 (확장 시 25600 상당)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캐논 EOS M10 특징
셀프촬영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도 EOS M10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180도 회전가능한 LCD 액정으로 쉽게 셀프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미러리스, dslr 카메라에 180도 회전 LCD는 기본탑재되는 추세이긴 하지만, 사실 셀프촬영용이라기보다는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촬영을 편리하게 하기 위한 목적이지요. 무게가 상당한 제품들로 셀프카메라를 잘 찍는 것은 조금은 곤혹스러운 면이 있습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를 가진 EOS M10은 셀프촬영을 비교적 쉽게 도와줍니다. 또한, 외부 기능 버튼을 최소화시켰고, 인터페이스도 간소화해 간단한 터치를 통해 조작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쁜 피부 보정효과 모드도 있어 셀프사진을 찍을 때는 제격일 듯 합니다.
이상 캐논의 미러리스 카메라 EOS M10에 대해 소개드린 시간이었습니다. 출시된지 2년이 넘은 제품이 최신제품에 비해 모든 면에서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단 한가지 앞서는 것이 있다면 가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가격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신다면 부담한 가격 내에서 충분히 만족할 만한 선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