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해외직구한 SJCAM 액션캠 SJ8 PRO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결제 후 도착하기까지는 약 2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이번에 구입하게 된 액션캠 SJCAM SJ8 PRO는 고프로와 비견될 정도로 좋은 성능을 자랑하는 짭프로(?)입니다.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액션캠들 중에서 빠지지 않고 거론될 정도로 말이죠. 어쨌든 오늘은 SJ8 PRO 제품 개봉기를 간단하게 소개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가성비 좋은 액션캠
SJCAM SJ8 PRO 개봉기
겉포장을 뜯으면 본체가 보이는 깔끔한 박스가 눈에 들어옵니다. 샤오미를 비롯한 요즘 중국제 제품들은 확실히 퀄리티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주문한 색상은 블랙색상으로 방수케이스에 장착된 상태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워터프루프 케이스를 비롯해 풀박스 구성에는 액션캠과 호환되는 다양한 마운트와 악세서리가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주변용품을 추가구매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꽤나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기본 풀박스 구성에서 손목밴드형 리모콘, 추가 배터리 한 개, 배터리 충전기를 추가로 구매하였습니다.
방수 케이스에 들어있는 액션캠을 꺼내봅니다. 방수 케이스의 경우 바로 사용하기 보다는 휴지를 넣어 물이 새지는 않는지, 방수능력을 확실히 확인한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여라도 방수케이스가 불량일 경우 본체까지 고장나게 할 순 없으니 말이죠.
SJ8 프로의 본체는 기대했던 것보다 퀄리티가 더 좋은 느낌입니다. SJCAM의 기존 액션캠들도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했었는데, 그 중에서도 현시점에서 가장 성능이 뛰어난 제품인 SJ8 PRO에 신경을 더 많이 쓴 것이 당연하리라 생각됩니다.
측면에 있는 전원버튼을 2~3초간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켜집니다. 부팅은 대기시간이 거의 없다시피할 정도로 빨랐습니다. 상단에는 촬영버튼, 전면에는 0.96인치 LCD 스크린이 있어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원, 촬영버튼을 제외하면 따로 버튼이 없으며, 조작은 2.33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터치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마이크로 sd카드의 여유가 없어서 아직 촬영은 못해봤습니다만, 동영상의 경우 최대 4K 60fps까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USB C타입 단자를 꽂아 충전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체 아래쪽에는 4분의 1인치 나사홀이 있어서 삼각대나 다양한 어댑터를 장착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자세한 제품스펙을 남겨두도록 하고, 마이크로 sd카드 구입 후 사용후기를 남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SJCAM SJ8 PRO 스펙
칩셋 - Ambarella H22 S85
센서 - 소니 IMX377
디스플레이 - 2.33" 터치스크린 + 0.96" 전면스크린
동영상 촬영 - 4K(60fps/50fps/30fps/25fps), 2K(60fps/50fps 등), 1080p(120fps/60fps 등)
사진 촬영 - 12MP, 10MP, 8MP, 5MP, 3MP
배터리 - 1,200mAh 탈착형
크기 : 62.5x41x28.8mm
무게 : 85g
지금까지 가성비 좋은 액션캠 SJCAM SJ8 PRO를 개봉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SJ8 PRO를 직접 사용해보고 사용후기에 대해서도 포스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