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테크/IT제품

페이유 G6 Plus - 카메라, 스마트폰, 액션캠 장착가능 짐벌

by 별통 2019. 2. 9.

간단한 영상을 만드는데 관심이 생기면서 조금 더 퀄리티 있는 영상을 만드는 것을 도와주는 장비에도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더군요. 사실 지난번 소개드린 스마트폰 짐벌 'DJI 오즈모 모바일2' vs '샤오미 미지아 짐벌' 간단 비교

중에서 하나를 구입할 생각이었는데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나 액션캠, 그리고 스마트폰까지 장착이 가능한 '페이유 G6 플러스'가 눈에 들어왔고 마음이 기울기 시작했습니다.






카메라, 액션캠, 스마트폰 모두 가능한 짐벌

페이유 G6 Plus



사진찍는 것을 좋아하지만 평소 돌아다닐 때 몸을 최대한 가볍게 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DSLR보다는 미러리스 카메라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래서인지 가벼운 미러리스는 물론, 액션캠, 스마트폰까지 모두 대응하는 짐벌 'Feiyutech G6 Plus'가 눈에 들어온 것 같습니다.





앞서 언급한대로 지윤텍 G6 플러스의 특징은 스마트폰, 액션캠은 물론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까지 장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최대 장착가능 무게는 800g으로 왠만한 미러리스 카메라는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크기와 무게가 아닐까 싶습니다. 카메라를 장착할 수 있는 원핸드 짐벌들은 대체적으로 크기도 크고, 무거운 경우가 많은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G6 플러스는 일반 스마트폰 전용 짐벌과 크기, 무게가 많이 차이가 나지 않았습니다.(G6 Plus의 길이: 328mm, 무게: 663g)


G6 플러스의 손잡이 부분에는 컨트롤 및 정보를 표시해주는 LCD 화면이 탑재되어 있고, '매직링'이라는 컨트롤 링을 포함한 다양한 버튼을 탑재하여 조작이 편리해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G6 플러스의 디자인과 색상이 깔끔한 블랙인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품을 구입할 때 꽤 신중하게 고민을 하는 편이라 이번 구매에도 좀 더 시간이 걸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해외직구로 구입한 액션캠을 기다리는 중이고, 새 카메라의 구입도 고려하는 중이기 때문입니다. 조금더 신중하게 고민한 후, 제품을 구매하게 된다면 G6 플러스를 리뷰해보는 시간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은 국내 정식 발매한 제품이기 때문에 구입을 하게 된다면 직구보다는 정발 제품을 사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배송시간이나 추후 AS 등 여러가지를 고려하면 그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페이유 G6 Plus 제품사양

크기 - 156 x 108 x 294(mm)

무게 - 663g(배터리, 카메라 제외)

장착 가능 무게 - 800g

틸팅 축 각도 - 260˚

롤링 축 각도 - 320˚

패닝 축 각도 - 360˚

배터리 - 5,000mAh(사용시간 : 최대 9시간)

생활방수 지원 / USB 포트로 충전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