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맛집

(제주/카페)감성 가득, 월정리 책다방

by 별통 2018. 12. 29.

수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제주도. 이런 제주도의 명소들을 찾아다니다 지칠 때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분위기 있는 카페들도 제주도에 많지요. 오늘은 제주 월정리에 위치한 책다방을 소개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제주/카페

월정리 책다방



월정리는 제주도 북동쪽 해안에 위치한 작은 마을입니다. 이름난 명소가 아니더라도, 단지 제주의 분위기를 한껏 담고 있는 한적한 마을을 거니는 것만으로도 여행을 왔다는 것이 실감이 됩니다.




월정리 책다방은 이 한적한 마을의 돌담을 두르고 있는 감성이 있는 곳입니다. 여행을 가서 왠 책을 보냐고 의아할 수도 있지만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나름 잘 알려진 곳이 바로 월정리의 책다방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북카페'라는 이름을 두고 '책다방'이란 상호명을 사용한 것도 감성을 더하는 것만 같습니다.







제주의 흔한 가정집을 개조한 것 같은 책다방은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가만 보면 특별할 것도 없는 인테리어인 것 같기도 하지만 옛날 감성이 묻어나는 책다방의 실내는 아늑한 느낌입니다.




책다방의 이용티켓은 6,000원.

구비되어 있는 책을 읽으며 음료 1잔을 즐길 수 있는 가격입니다. 음료의 종류는 아메리카노, 오미자에이드, 월정바다에이드, 유자차, 말차라떼, 홍차라떼, 커피우유, 말차우유, 홍차우유 등. 음료 한 잔에 무제한으로 책을 읽을 수 있는 것에 비하면 저렴한 가격입니다. 우유 종류를 선택하면 예쁜 우유병을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일정에 넉넉한 여유가 있다면 월정리 책다방의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잠시 책을 읽고 가는 것도 좋은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람들의 목소리로 북적거리는 곳이 아닌, 책장을 사라락 넘기는 소리를 들으며 즐기는 여유로운 시간도 굉장이 감성이 충만해지는 느낌입니다.




■제주 월정리 책다방

소재지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월정1길 70-1

영업시간 : 11:00 - 19:00

이용요금 : 6,000원(음료1잔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