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팝송

오랫동안 사랑받는 크리스마스 캐럴/겨울 팝송 추천

by 별통 2018. 12. 17.

크리스마스를 앞둔 겨울이 시작되면 길거리 곳곳에서는 겨울분위기가 물씬 나는 크리스마스 캐롤송이 울려 퍼집니다. 크리스마스 캐롤을 들으면 크리스마스가 더욱 기다려지고 설레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크리스마스가 되면 울려 퍼지는,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크리스마스 캐롤에는 어떤 노래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크리스마스 캐럴/팝송



All I Want For Christmas With You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의 'All I Want For Christmas With You'는 아마 가장 대중적인 캐롤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신나면서도 크리스마스 느낌이 드는 노래에 머라이어 캐리의 가창력이 합쳐져 크리스마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곡이 되었습니다.




Santa Claus is coming to town




한국에서는 "울면 안돼~ 울면 안돼~ 산타 할아버지는 우는 아이에게~"라는 캐롤송으로 유명한 노래입니다. 워낙 유명한 곡이다 보니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한 대중적인 캐롤입니다.




Last Christmas




조지 마이클의 그룹 'Wham!'의 'Last Christmas'는 수많은 가수 버전도 사랑을 받고 있는 대중적인 캐롤송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리아나 그란데, 가레스 게이츠, 테일러 스위프트 등 유명 가수들의 여러 리베이크 버전으로 유명합니다.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는 16세기 영국 서부 지방에서 울려퍼지던 크리스마스 캐럴이라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길거리에서 가장 많이 울려퍼지는 캐롤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Silent Night


한국에서는 '고요한 밤 거룩한 밤'으로 잘 알려진 이 노래는 1818년 프란츠 그루버가 작곡한 노래입니다. 해마다 크리스마스를 전후로 전 세계적으로도 많이 불리는 캐럴 중 하나입니다.




White Christmas



크리스마스하면 첫번째로 떠오르는 영화, '나홀로 집에'의 OST인 'White Christmas'는 드리프터즈(The Drifters)의 노래이자, 많은 가수들이 다시 리메이크한 노래이기도 하죠.




Santa Tell Me




아리아나 그란데의 'Santa Tell Me'는 귀엽고 예쁜 가사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노래입니다. 설렘을 주는 가사내용과 크리스마스의 분위기가 정말 잘 어울리는 노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All You Need Is Love




<All You Need Is Love>는 전설로 불리는 비틀즈의 곡입니다. 존 레논이 작곡하였으며, 발표된 후 그 해 미국, 영국 차트에서 모두 정상을 차지한 명곡이죠. 영화 '러브 액츄얼리(Love Actually)'의 OST로 수록되면서 지금까지도 겨울이 되면 많이 울려퍼지는 대표적인 캐럴 팝송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울려 퍼지는,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크리스마스 캐럴과 팝송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