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의 24시간의 비밀 코너에서는 '바다의 도시! 인천 리얼맛집은?'을 주제로 얼큰한 바닷가재 해물탕이 소개되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습니다.
방송에서 소개된 '바닷가재 해물탕'은 큼지막한 바닷가재 한마리를 포함해 무려 17가지의 해물이 들어가는 종합선물 해물탕 세트! 돌조개, 백상합, 홍조개, 굴, 홍합, 키조개, 홍가리비, 바지락, 대합, 꽃게, 새우, 전복, 낙지와 바닷가재 등 수많은 해물이 재료로 들어가는 바닷가재 해물탕의 국물은 상상만해도 얼큰할 것 같은데요.
특히 요즘처럼 날씨가 쌀쌀해지는 시기에는 추위를 날려버리는데 시원한 해물탕만한 음식이 없을 것 같습니다.
방송에서 나온 '바닷가재 해물탕' 맛집은 인천 부평구 부평동에 소재한 '남도해물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랍스타(바닷가재)와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는 해물탕은 얼큰하면서도 달고 칼칼한 국물맛이 일품이라 이곳을 찾는 토박이, 단골 손님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다고 하는데요.
육즙가득한 바닷가재의 속살은 물론 다양한 해물을 즐길 수 있는 저런 바닷가재 해물탕을 잘하는 집이 저희 동네 근처에도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추운 날, 얼큰하면서도 담백한 해물탕 국물만큼 당기는 것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