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간으로 13일 새벽 2시에 열렸던 애플의 언팩행사에서 차세대 아이폰 3종이 공개되었습니다. 공개전부터 아이폰XR, 아이폰XS, 아이폰XS맥스로 불렸던 네이밍은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방금 전 공개된 아이폰의 신제품 XS, XS MAX, XR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볼까 합니다.
▲아이폰XS맥스(좌), 아이폰XS(우)
■차세대 아이폰은 아이폰XS(텐에스), XS MAX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은 전작의 아이폰X에서 업그레이드가 된 '아이폰XS'입니다. 디자인에는 큰 변화는 없었으며, 노치 디자인을 유지하였습니다.
'아이폰XS'는 5.8인치, '아이폰XS맥스'는 6.5인치 슈퍼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으며, 1200만 화소의 듀얼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4GB램과 애플칩 A12 프로세서가 적용되어 전작에 비해 성능이 향상된 모습입니다.
아이폰XS, XS맥스 모델은 기본적으로 실버, 블랙, 골드 색상이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저장용량은 64GB, 256GB, 512GB 세가지로 책정되었습니다. 아이폰XS의 책정된 가격은 용량에 따라 999달러부터, 아이폰XS MAX 모델은 1099달러부터라고 합니다.
■엔트리급 아이폰XR도 출시
프리미엄폰인 XS, XS맥스와 더불어 중저가로 좀 더 저렴한 엔트리급의 아이폰XR도 공개되었습니다.
'아이폰XR'은 6.1인치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으며, 1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중저가 보급기종인만큼 아이폰XS 라인업에 비해 뒤처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애플칩 A12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상당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XR은 블랙, 화이트, 레드, 옐로, 블루, 코랄색 등 다양화된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저장용량은 64GB, 128GB, 256GB로 출시됩니다. 가격은 XS시리즈에 비해 저렴한 749달러로 책정되었습니다. 듀얼심 모델도 출시된다고 알려졌습니다.
■차세대 아이폰의 가격, 출시일은?
일단 아이폰XR, XS, XS MAX 모델의 시작가는 각각 749달러, 999달러, 1099달러로 책정되었습니다. 64GB모델의 가격인 것이겠죠. 한국이 1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않은만큼, 한국에서의 판매가격은 조금 더 지켜봐야겠지만 아마 XR은 70만원대, XS는 100만원대 정도의 가격대가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1차 출시국에는 오는 9월 21일부터 판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아마 10월 중순에서 11월 중순 사이에 정식출시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완전히 새롭게 설계됐다는 애플워치4 공개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 3종이 공개되기에 앞서, 먼저 애플워치의 신제품 시리즈4가 공개되었습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는 애플워치를 언급하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시계인 애플워치의 4번째 시리즈는 완전히 새롭게 설계됐다"고 소개했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애플워치4는 30% 커진 화면과 강화된 기능이 소개되었는데요. 특히 심전도 기능까지 장착해 헬스케어 기능이 더욱 강력해진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조금전에 공개된 차세대 아이폰(XS, XS MAX, XR)과 애플워치4에 대한 소식을 간단하게 전해드린 시간이었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