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하단 동아대를 찾아 밥집을 찾던 중에 외관부터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오이시카타(おいしかった)라는 일본식 식당을 발견해 들어가 보았습니다. 일본식 라멘, 카레 등 다양한 메뉴를 파는 식당이더군요.
부산 하단(동아대) 맛집
오이시카타
특이한 외관처럼 매장 내부도 독특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습니다. 최근에 이런 일본풍 분위기의 식당이 더 많이 생기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입구에 있는 셀프주문기계에서 주문을 해야 합니다. 일본식 돈코츠라멘과 매운 카라이라멘, 일본식 카레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라멘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밥이 땡겨서 돈카츠 비프카레와 연어장덮밥을 주문합니다.
주문을 하고 들어가면 널찍하고 깔끔한 식사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식당이 생긴지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지 쾌적하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조금 기다리니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걸쭉한 카레에 밥과 구운 마늘, 돈카츠가 들어간 돈카츠 비프카레. 반숙 계란과 함께 떠먹으니 맛있습니다. 고로케 등 토핑도 추가로 주문할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짭쪼름한 간장소스가 곁들여진 연어장덮밥도 맛있습니다. 함께 들어간 채소들이 연어의 비린맛을 잘 잡아주는 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으론 충분히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대학가에 위치한 만큼 크게 부담되지 않는 적당한 가격에 일본식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은 많이 없으니까요. 다음 번에 방문하게 되면 돈코츠라멘을 먹어봐야겠습니다.
음식에 관한 생각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며, 사람마다 취향이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