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매운 음식이 먹고 싶어 낙지볶음을 먹고 왔는데도 불구하고, 요즘 더운 날씨 때문인지 또 매콤한 음식이 먹고 싶더군요. 일이 있어 김해에 들른 김에 김해 가야랜드 근처 삼방동에 위치한 착한쭈꾸미를 방문하였습니다.
김해 어방동·삼방동 맛집
착한쭈꾸미
삼방동 착한쭈꾸미는 어방동 인제대학교, 김해천문대, 김해가야테마파크, 가야랜드 등 근처를 방문할 때 찾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산 중턱에 위치해 있지만 주차장이 아주 넓기 때문에 주차를 걱정할 일은 전혀 없습니다.
김해 사람이 아닌데다 이쪽으로는 몇 번 와본 것이 다였는데, 시내에서 조금은 외지다고 할 수 있는 이런 곳에 식당과 카페가 많을 줄은 몰랐습니다. 게다가 착한쭈꾸미에 식사를 하러 오신 손님들도 엄청 많더군요.
어찌됐건 착한쭈꾸미의 대표음식인 세트메뉴를 주문합니다. 매콤한 쭈꾸미볶음과 씬피자(고르곤졸라), 샐러드, 묵사발이 함께 나오는 메뉴입니다. 쭈꾸미세트의 가격은 1인분에 11,000원.
메인메뉴가 나오기 전에 야채샐러드가 먼저 나옵니다.
준비된 허브차와 샐러드를 함께 먹으면서 잠시 기다리니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시원한 묵사발은 무더운 여름과 정말 잘 어울리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뭔가 식욕을 더 돋게 하는 기분도 듭니다.
쭈꾸미볶음은 매운맛/보통맛/순한맛 중에서 보통맵기를 주문했습니다. 매운 음식을 잘 먹지는 못하지만 보통맛은 딱 적당하게 매웠습니다.
조금 맵다 싶을 때 함께 나온 씬 피자 한 조각을 먹으면 매운맛이 조금은 가시는 느낌이 듭니다.
쭈꾸미볶음을 먹으니 밥 한공기가 뚝딱 비워집니다. 밥도둑이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시내가 바로 옆이지만 산 중턱에 위치한 식당에서 밥을 먹으니 뭔가 놀러온 느낌도 나는 것 같고, 기분도 좋았습니다.
식사 후, 원두커피도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음식에 대한 평가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라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며,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