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도시라고 불리기도 하는 부산은 여름이면 전국각지에서 피서를 보내기 위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부산하면 바다내음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가득하기 때문에 국내 여름휴가지로 인기가 많은 곳이죠. 여름휴가에서 해수욕장이 빠질 수 없겠죠. 오늘은 부산의 대표적인 해수욕장 5곳을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바다의 도시 부산의
대표 해수욕장 5
1. 해운대 해수욕장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든 사람이 알 정도로 해운대는 전국을 대표하는 해수욕장 중 하나입니다. 심지어 외국인들도 다른 곳은 몰라도 해운대를 아는 경우가 꽤 있더군요. 신라시대 6두품 학자 고운 최치원이 관직을 버리고 가야산으로 향하던 중 이곳에 들렀는데, 아름다운 풍광에 매료되어 오랫동안 머물르다 자신의 자(字)인 해운(海雲)을 바위에 새겨 넣은 후 해운대라 불리게 되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해운대는 질 좋은 모래를 가진 모래사장의 길이가 1.5㎞에 달할 정도로 길고, 얕은 수심으로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국내 최대의 해수욕장입니다. 여름이 되면 늘상 해운대는 엄청난 인파로 붐빕니다. 주변의 편의시설과 각양각색의 상점들이 있어서 여행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 주위로 잘 조성된 산책로가 있기 때문에 야간에도 해운대의 밤바다를 거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2. 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대교가 생긴 이후로, 광안리 해수욕장은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수평선 위로 떠있는 광안대교는 해가 지면 아름다운 야경을 선사합니다. 낮 동안은 물놀이를 즐기는 피서객들로, 밤이면 야경을 감상하기 위한 여행객들로 가득한 곳이 광안리해수욕장입니다. 광안리 해수욕장 옆에 있는 활어회센터와 광안리 수변공원도 부산사람들이 즐겨찾는 장소기도 합니다.
3. 송도 해수욕장
(출처 : 부산광역시 서구 문화관광)
조금은 한산한 해수욕장이었던 송도해수욕장은 최근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한켠에 새롭게 마련된 캠핑장은 물론, 송도 주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송도 해상케이블카는 송도의 인기관광지가 되었죠.
거리상 부산역에서 가장 가까운 해수욕장이 송도해수욕장입니다. 송도해수욕장 인근에는 자갈치, 남포동, 감천문화마을, 암남공원 등이 있어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4. 송정 해수욕장
송정해수욕장은 다른 곳들에 비해 비교적 한산한 해수욕장입니다. 대한민국의 최초의 공설 해수욕장이기도 합니다.그래도 여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얼마 전, 도시철도 동해선이 개통되어 접근이 한층 수월해졌습니다. 근처에 있는 오시리아 관광단지에는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등이 있으며, 쇼핑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5. 다대포 해수욕장
개인적으로 다대포 해수욕장을 자주 방문하는 편입니다. 부산에서 가장 서쪽에 위치한 해수욕장인 다대포는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하죠. 특히, 해수욕장 주위로 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어 산책을 즐기기도 매우 좋습니다. 다대포해수욕장에서 일몰과 함께 고우니 생태길의 야경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부산의 대표적인 해수욕장 5곳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여름휴가 시즌을 앞둔 이 시점에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